회장인사말


협의회소개

 죽음의 강에서 생태의 강으로 변모한 태화강에는 떼까마귀와 갈까마귀, 그리고 백로류 등의 철새와 텃새를 포함하면 총 140종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고, 황어와 은어, 그리고 연어가 회귀하는 등 다양한 어류도 서식하여 생태의 보고로 자리 잡기 시작했습니다. 급기야 태화강은 2013년 환경부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전국 12대 생태관광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지역주민과 시민단체, 그리고 울산시가 거버넌스를 통해 이루어 낸 쾌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2017년 11월에는 제8회 아시아 버드 페어(Asian Bird Fair)를 울산에서 개최함에 따라 울산이 국제적인 생태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태화강은 지역의 하천을 넘어 세계의 시민들이 관심 갖고 찾는 세계의 강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에서는 생태관광의 발전을 위해 중심적 원칙을 정하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생태의 보존에 우선적 가치를 두겠습니다. 둘째, 생태에 관광을 접목하여 부가가치 높은 생태관광을 창출하겠습니다. 셋째, 철새들로 인하여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주민에게 사회적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생태하천 태화강에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생태관광에 최우선 가치를 두겠습니다.
태화강 생태관광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사)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회장    박 창 현

Contact

울산 남구 봉월로140번길 8

052-266-5168

hgs1223kr@hanmail.net

  개인정보취급방침  /  관리자모드

Family Site

울산광역시